두발자전거 플라스틱별

슈피겐코리아 외국인/사모펀드/개인/기관 매매현황(아이폰 수혜주)

경제


코스닥 슈피겐 코리아 분석!


슈피겐코리아는 스마트폰 악세사리 판매 전문 기업이다. 해외 매출 비중이 80~90%이며 2014년 11월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37000원에 시작했던 주가는 176000원까지 상승, 그리고 고점 대비 41.76% 빠진 102500원에 거래됐다. 많은 사람을 멘붕으로 빠뜨린 주가.








추가 하락 가능성은?


최근 1달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현황이다. 일단 연기금은 계속 사고 있는데 이건 사실 중요한건 아니다. 연기금은 워낙 돈이 많아서 수십 종목 계산된 만큼 바구니에 담는거라 별 영양가가 없다. 


사모펀드는 계속 팔고 있다. 수익 실현 정말 잘하고 있는듯 이대로 가면 10만원 금방 깨지고 50% 라인 88000원-90000원 라인까지 하락가능성 있다.


1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이 전분기대비 급락했고, 진입장벽이 낮은것...



그렇다면 지금 떨어지는 칼날같은 차트를 보고 살것인가?


사야 된다면 지금부터 1/3씩 나눠서 사는 것이다. 아직 매출액 성장률은 지속되고 있고 나름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장점이다.


대주주 지분이 많다는 것도 아직은 장점이다.



갤럭시S6 매출이 얼마나 많을지는 모르지만, 일단 아이폰이 주력이라서 아이폰 지난해 출시됐으니깐 매출이 급증했다가, 다시 급감.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매출도 일단 늘어나고 있는 상태인 것은 호재로 작용.


그래도 높은 주가 수준은 부담감. 당장 투자해야 한다면 다른 더 유망한 종목이 나을 것으로 보인다. 보유중이라면 애매하고, 매수 대기자라면 지금부터 매일 종가로 조금씩 투자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