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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일본에서 안팔리는 이유는?

자동차



<폭스바겐 골프 7세대>


일본 ZUU 온라인에 나온 글을 구글 번역기로 돌렸습니다. VW가 일본에서 팔리지 않게 된 이유

http://headlines.yahoo.co.jp/hl?a=20151222-00000002-zuuonline-bus_all


국내는 최다판매를 거뒀지만, 가솔린만 판매하는 일본에서 감소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VW)의 판매 부진이 계속되고있다. 배기 가스 치팅 소프트웨어를 디젤 차량에 탑재하고 있던 문제의 영향이지만, 해당 차종이 판매되지 않은 일본에서도 영향이 나오고있다. 


배기 가스 부정 발각 전부터 감소했다? 10 월 발표 한 7 ~ 9 월기 결산에서 15 년 만에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그 이유는 부정 대책비로 67 억 유로의 준비금을 계상했기 때문에 세전 적자가 25 억 2000 만 유로 되었기 때문이다. 

10 월의 VW 브랜드 세계 판매 대수는 전년 동월의 51 만 7400 대에서 49 만대로 5.3 %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1 ~ 10 월 누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4.7 % 감소한 484 만대로 배기 가스 위장 문제가 발각 전부터 판매는 줄어들고 있었다고 보아도 좋을 것이다. 


또 11 월에는 질소 산화물 (NOx) 외에도 연비 측정 수치 및 이산화탄소 (CO2)에 대해서도 부정이 발견되었다고한다. 유럽에서 80 만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20 억 유로 (약 2650 억원)의 추가 비용을 예상하고있다. 대상 브랜드는 VW 외에도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등이 포함된다. 디젤뿐만 아니라 가솔린 차량도 포함되어 있었다.



일본 시장에 큰 영향 하지만 배기 가스 비리 문제는 해당 차종이 판매되지 않은 일본 시장에 영향을 미친 것이었다. 일본 수입 자동차 협회가 발표 한 10 월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에 따르면, VW는 전년 대비 52 %의 판매량이 메르세데스 벤츠, BMW에 이어 3 위에 전락하고있다. 


폭스바겐은 전 세계적으로 지난해 도요타를 제치고 판매 대수 세계 1 위를 차지했지만 일본 시장에서는 지난해까지 15 년간 연간 판매량은 계속 1 위이며, 일본 시장에게 안심과 신뢰의 브랜드로 군림 해왔다. 


지난해 근소한 차이로 메르세데스 벤츠가 2 위를 차지했지만 올 상반기에는 드디어 선두를 메르세데스 벤츠에 빼앗겨 버렸다. 


골프 7이 2012 년에 발매 된 후, VW의 기세는 그칠 줄 몰랐다. 구미에서도 수많은 상을 수상하고 일본 자동차 오브 더 이어는 처음 수입차가 수상 해 화제를 모았다. 터보와 슈퍼 차저를 조합 한 TSI 엔진과 6 단, 7 단의 DSG가 주행과 연비를 양립시키는 평판이 높고, 당연히 일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던 것이었다. 그렇게 열을 띠고 있었다 VW 붐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시장에서 배기 가스 문제를 계기로 판매가 전년의 절반이 될 정도로 빠르게 팔려 눈이 나빠져 온다. 일본 웹 사이트에서는 이번 디젤 엔진이 일본 시장에 공식 수입되지 않는 것, 또한 내부 조사에 의한 CO2 배출량 문제의 대상이 된 가솔린 엔진은 다시 조사한 결과 일본 사양의 차량에 이번 문제는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취지가 기재되어 진사하고있다. 일본에서 판매되지 않은 차량에도 불구하고 왜 판매 부진에되어 버린 것일까. 


10 월 세계 판매량은 5.3 % 감소했지만, 일본 시장은 48 % 감소라는 상당한 차이가 감지된다. 



고객 이탈은 "대체이 근무 브랜드"그래서 그것은 VW가 대체 효과가있는 브랜드이었다 때문일 것이다. 히트 골프는 260 만엔에서 가장 작은 up!은 150 만엔대부터 손이 닿기 쉬운 가격 설정이되고있다. 작은하지만 "외제 차가 150 만엔에서 살」라고하는 것은 조금 전만해도 생각할 수 없었던 일이다. 


거기에 골프의 높은 평가가 세간도있어 안심과 신뢰의 브랜드 이미지는 강해지고, 점점 팔리게되었다. 이전의 인상으로 VW는 "일본의 비즈니스맨에게 딱 맞는 자동차 '라는 것이있다. 사람에 비유하면 안심, 신뢰, 성실, 외형에 화려 함은 없지만 일은 위지 해내는 이미지 다. 하지만 그런 VW 차량은 한번 신뢰를 잃는 사건이 발생하면 브랜드 이미지는 붕괴 해 버린다. 


가장 큰 문제는 'VW이 아니고서는 할 이유를 찾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구입하기 쉬운 가격으로 성실한 스타일링, TSI의 주행은 매력적이지만 지금은 다른 업체와 비슷한 승차감을 구할 수있다. 되면, 위장 같은 메이커의 차량에 일부러 타지 않아도 타사 흐름해도 이상하지 않은 것이다. 다른 메이커는 몇 적어도 열광적 인 팬을 잡고있는 곳도있다. 그러나 VW는 표준중인 표준. 좋게 말하면 자기 주장하지 않고 소극적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인상이 얇다. 그렇다면 대안을 찾고 버리는 것이 인정 된 것이 아닐까.


유럽 ​​자동차 공업회가 12 월에 발표 된 EU의 11 월 신차 판매 대수는 108 만 5259 대가되어 27 개월 연속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하지만 VW 그룹의 점유율은 24.3 %로 전년 동월에 비해 2.3%포인트 감소했다. 시장 전체 성장률은 13.7 % 증가 확대되는 가운데, 아우디, 포르쉐 등도 포함 그룹 전체 판매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4.1 % 증가한 26 만 3797 대에 그쳤다. 일본에서는 무료 점검 및 신규 구매자에게 5 년간의 유지 보수를 제공하고있다. 일본 시장은 한번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기가 매우 어려운 나라라고 생각하지만, 꼭 새로운 제품을 내놓고, 반격을 도모하고 바란다. 골프 7이 나왔을 때, 그렇게도 많은 마음을 사로 잡고 놓지 않은 것이니 반드시있을 것이다. (아리 카오리)


**교도통신 11월 일본 수입차 판매량


일본자동차수입조합이 4일 발표한 11월 외국 업체 자동차 수입 판매대수는, 독일의 폭스바겐(VW)이 전년 동월 대비 31.8% 감소한 3638대를 기록했다. 배기가스 규제 회피 문제로 인해 이미지가 악화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 2015년은 2000년 이후 계속돼 온 브랜드별 연간 판매 1위의 자리를 16년 만에 내 주는 것이 확실한 정세다.

VW의 감소폭은 전달의 48.0%보다는 축소됐다. VW그룹 회사에서 이와 동일한 부정이 확인된 아우디는 23.1% 감소했다. VW에서는 9월 중순에 디젤 차량에서 규제 회피가 발각돼 그후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둘러싼 부정도 판명됐다. 문제가 있는 자동차는 국내에 정규 수입되지 않았지만 고전은 계속되고 있다.

11월의 브랜드별 판매는 독일의 다임러 메르세데스 벤츠가 9.1% 감소한 4893대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의 VW과는 1∼11월 누적에서 8천대 이상 차이가 생겨났으며 2015년은 벤츠가 정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 자동차 업체 전체의 11월 판매수는 7.9% 감소한 2만 1556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