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자전거 플라스틱별

휴대폰(핸드폰) 내구제, 소액결제대출에 대해 바로알기

생활

 당장 돈나갈곳은 많고 기대출이 있어 대출심사 받기도 꺼려지고 ㅠ 신용도 안좋은 분들이 가끔 인터넷으로 소액급전 구할 곳을 찾으면 핸드폰 내구제. 소액대출 가능하다는 답글을 볼 수 있는데요. 너무 급하다 보니 이런것들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그럼 내구제란 뭘까요??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듯이 내구제는 '나를 구제하는 대출' 이라는 뜻으로 핸드폰, 가전제품, 크게는 자동차까지 할부로 구입한 다음에 제품을 대부업자가 중고로 팔고 그 금액을 받는 방식인데요. 핸드폰으로 예를 들면 24개월 약정으로 갤럭시s7을 개통한 다음에 기기값을 약 50만원 받고 24개월동안 요금을 내는 거에요.

 

 핸드폰의 경우에 보통 한명이 4회선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 진행할 경우 200~250만원 정도 받을 수 있어요. 만약 4회선을 개통한다고 가정하면 24개월동안 얼마를 갚아야 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시기에 따라 업체에 따라 차등이 있지만 한달에 1회선당 6만원 가량 4회선 24만원 24개월이면 576만원입니다

 거의 2년에 100%~150% 이율이라고 보시면 되네요..ㄷㄷ..




 하지만 이것도 양심적인 업체에서 잘 진행했을 경우고요. 많은 업자들이 출고가를 높게 책정하기 때문에 정말 감당해야 할 돈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되요.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정말 이용하지 않는것이 제일 좋지만 어쩔수 없이 하시는 분들은 몇가지 꼭 알아두세요!!


 먼저 정식으로 등록이 된 대리점인지 확인하시구요. 지방이라 사업자등록증을 들고 직접 출장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경우 대리점 주소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거리뷰나 로드뷰 같은걸로 진짜 영업하고 있는 대리점인지 확인하는것도 중요해요. 개통할 기기를 스스로 선택가능한 업체에서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출고가만 높고 중고가격은 낮은 폰으로 진행시켜버리는 업체도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되요!


 그런 다음 진행하실때 본인서명이나 서류는 절대로 넘겨주시면 안되구요 개통서류에만 본인서명 하시고 부가서비스, 의무사용기간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귀찮아서 서류를 넘겨줬다가 나도 모르는 회선이 개통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유심칩은 절대로 절대로 넘겨주시면 안된다는거구요 사기업체에서는 3개월동안 자기들이 요금을 대납해주고 해지하고 유심처리 해준다면서 유심을 가져가는 곳이 있는데요 넘겨줬다가는 4~6개월뒤에 기기값+소액결제+데이터결제 요금폭탄을 맞게되니 정말 주의해주세요!!




 내구제말고도 30~50만원 소액대출 가능하다고 하는 답글도 어렵지 않게 볼수 있는데요

이건 핸드폰 소액결제나 데이터요금결제를 이용해서 대출받는 형식이에요 주로 아이템매니아,아이템베이 같은 사이트나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나오는 여러업체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핸드폰으로 소액결제를 대신해주고 얼마정도 돈을 받는 방법이에요 주로 다날이나 모빌리언스같은 결제대행사를 이용하게 되는데 대부분 80%, 그러니까 30만원 결제를 하면 24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핸드폰 가입기간이 얼마안되거나 미납기록이 있으신분들은 가끔 정책상 결제불가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에는 70%정도 주고 진행하는 업체도 있어요

 

 데이터요금결제는 소액결제 한도를 다 쓰신분이나 미납이지만 발신은 되는분들이(소액결제는 미납요금이 있으면 진행이 안되요) 가끔 이용하시는데요.. 이건 수수료가 거의 50%이기 때문에 정말정말 쓰시면 안되요 급하다고 쓰게 되면 25만원받고 다음달에 50만원 요금을 내야되는 눈물나는 상황이 오게되요 ㅠㅠ


 경제적으로 급하고 어렵고 여기저기 막을곳은 많고 해서 요즘 이런 내구제나 소액결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급하다고 잘 알아보지도 않고 쓰셨다가는 진짜 악순환의 돌려막기가 계속되어 나중에는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이 되버리니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