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자전거 플라스틱별

신아영 아버지 금융위원회 신제윤 위원장!

경제


지니어스에도 나오는 신아영 아나운서의 아버지 누군지 알고 계신가요? 신제윤 금융위원회 의장입니다. 사실 고위공무원이라 할 수 있는 직급입니다. 위원장은 비상임이 아니고 정말 직권이 있습니다.



신제윤 위원장의 프로필 입니다.



휘문고 서울대를 나왔는데, 국회의 총무처 행정사무관으로 시작했습니다.

행정고시 합격해서 5급 공무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무부, 재경부에서 근무한 경제통입니다.

금융위원장은 대통령이 뽑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008년 신설되었습니다.

금융시장 안정을 위한 일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보통 2년정도 임기를 가지고 하는데,

별 탈없으면 계속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금융감독원장 최수현과 함께 일합니다.

기획재정부 장관 겸 부총리인 최경환 장관,

한국은행 총재 이주열,

정홍원 국무총리


대한민국 경제를 움직이는 한 축입니다.

신아영 아버지 대단한 분입니다.






신아영과 닮았나요?



이번 폭풍의증권시장 지니어스 게임에서


신아영이 망했다고 말합니다.


장동민이 말합니다.


"뭐 어때~ 너희집은 잘 살잖아. 장난감 돈 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진짜 망한게 뭔지 알아?"


아버지하고 자기하고는 정말 별개입니다.


신아영에게는 전형적으로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